Economic Blog Daily Life(EBDL)

'2차전지' 지금이라도...? 본문

경제 Issue

'2차전지' 지금이라도...?

단단상회 2023. 8. 13. 23:5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단단상회 단단 입니다.

 

2차전지 관련하여 증권시장은 신조어가 나올 만큼 모든 투자자들의 주료 관심 종목이다.

기관,개미 할 것없이 코스피 대부분의 상승분을 차지하고 있는 2차전지

오늘을 2차전지의 현재와 미래 그 가치에 대해 확인 해보자.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2차 전지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중요한 전력 공급원으로 부상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부터 전기차까지, 이들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솔직히 상상조차 힘들다.

 

우리의 생각보다 역사가 긴 2치전지는 초기에는 납-산화 전지가 주도적이었지만, 현대의 혁신으로 리튬이온 및 

리튬폴리머 전지의 등장으로 이차 전지는 우리의 일상 생활을 혁신적으로 바꿔 놓았다.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 모두 이차 전지에 의존하여 이동 중에도 연결되어 있을 수 있으며 개인 장치 외에도, 2차 전지는 재생 가능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구동하여 안정적인 깨끗한 에너지 공급을 보장한다.

이것은 세계가 더욱 환경에 대해 인식하게 된 시점에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이런 2차 전지는 전기차(EV)의 등장으로 2차 전지에 대한 수요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 올리며 전기차는

이러한 수요 급증으로 경쟁력 있는 시장을 일으키며 제조업체들은 혁신과 전지 효율성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지금의 2차전지는 무궁무진한 기회와 혁신으로 인식되며 누가나 드러봤을 에코프로,에코프로베엠...등등

투자 시장에서도 광풍이 불고 있다.

 

 

일정기간 코스피 지수가 19% 상승하는 동안 2차전지 업종은 53% 올랐다.

'불타기','물타기' 올라도 사고 내려도 사고 지금이라도 들어가야하나?개미들에게는 고심이 깊다.

초기에 진입한 투자자들은 높은 수익을 내고 지금은 청산했을 거라는게 시장의 대체적인 시각으로

뒤늦게 진입한 투자자들은 지금의 변동성 흐름에 어떤 전략을 취할지 갈팡질팡이다.

특히나 뒤늦게 진입한 투자자들은 대부분은 높은 수익을 목적으로 레버리지를 끼고 투자를 해

급락의 시나리오에 반대매매 등으로 강체 퇴출의 위험도 무시 할 수가 없다.

 

 

어떻게든 2차전지 종목들은 오른다고 본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 아닌 누구나,어떤 전문가라도 그렇게 볼 것이다.

버티면 된다.하지만 레버리지를 낀 일반 개미들이 중장기로 버틸 수 있을까?

본인의 상황을 냉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매도 시점 기준을 개인이 감내 할 수 있는 고통의 범위로

판단해야 한다.

 

처음 주식을 공부 할때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은 말이 손절을 잘 하라는 것이었다.

아직도 잘 안되지만 욕심은 파란색일 뿐이다.

 

그런데....이젠 초전도체라니......차라리 날 죽여~~그래도 니들땜에 난 행복했어....

 

 

 

 

728x90
반응형
LIST